음식♡요리방

손님상 차리기

탤런트 2008. 2. 13. 22:56
손님상 차리기
 
 
 
어르신을 위한 집들이 상차림

명절을 비롯하여 손님을 치르다보면 부모님은 물론 어른들을 대접하는 상차림이 잦아지게 마련입니다. 친구나 후배 상차림과는 달리 어르신 상차림은 꽤나 어렵고 부담이 많이 가긴 하지만 재료와 조리법을 신경쓰면 아주 어렵기만 한 것도 아니랍니다. 사랑 받는 며느리, 칭찬..

 
     
 
간편하고 푸짐한 비빔밥 여름 상차림

푹푹 찌는 더위에 입맛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참 많죠. 이것저것 불 옆에서 준비하기도 귀찮기만 하고요. 마냥 게을러지는 여름날의 한끼, 매콤하게 비벼먹는 상차림으로 준비해보세요. 냉장고 속 저장식품과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 간단하고 맛있는 식탁을 차려보세요. _(오늘..

 
 
나른한 주말 오후의 면요리 상차림

후덥지근한 날씨에 비까지 내려 장보기도 힘든 때, 교회 모임을 저희 집에서 하기로 했습니다. 편하게 모이는 자리이긴 안주인 입장에서 신경이 쓰이는 건 사실이죠? 집에 있는 재료로 맛깔스럽게 차려낼 수 있는 면요리 상차림을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_(오늘의 상차림은요..

 
외국인 손님을 위한 한식 상차림

남편 회사에 파견 근무를 온 외국인 부부와 함께 식사를 하기로 했는데요. 아무래도 식습관이나 문화가 다른 사람들인 만큼 부담이 되네요. 외국인의 입맛에도 맞고 한국 음식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고 싶어서 깔끔하고 담백한 한식 메뉴들을 준비해 봤어요. _(오늘의 상차림..

 
매운 요리로 차려 낸 화끈한 상차림

매운 요리는 기분이 가라앉을 땐 생기발랄하게, 입맛이 없을 땐 입맛을 살려주는 맛으로 최근에는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지요. 후끈 열도 나고 적당한 자극을 주는 매운 맛을 포인트 요리로 삼아 집들이 상을 차려보려고 합니다. 순한 맛과 매운 맛이 잘 어우러진 깔끔한 손님상..

 
컬러 푸드로 차린 색깔 있는 집들이

재료가 지닌 색상에 따라 영양소가 달라 다양하게 먹어야 좋다는 컬러푸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색깔 있는’ 재료들을 매일 먹는 상차림뿐 아니라 손님상에도 활용해보세요. 독특한 메뉴를 선보일 수 있고요. 색깔도 예뻐 눈도 즐거운 손님상이 될 수 있답니다. _(오늘..

 
뽐내고 싶은 날, 스테이크 집들이

집들이, 주부의 숨겨진 멋과 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의 날이 아닐까요? 꽁꽁 숨겨둔 나의 살림 솜씨를 뽐내고 싶을 때 멋스러운 스테이크 코스 요리를 준비해보세요. 한식 요리보다 가볍게 준비할 수 있을뿐더러 손님들의 탄성을 자아낼 수 있는 최상의 집들이 메뉴가 될 겁니..

 
싱글남의 서프라이즈 집들이

싱글남의 자취방에서 서프라이즈 집들이가 펼쳐집니다. 직장 동료들이 새로 이사한 자취방으로 쳐들어 온 다네요. 집에 있는 재료라곤 라면과 참치캔, 오래 된 야채들이 전부랍니다. 장 볼 시간도 별로 없고 요리 솜씨는 더욱 없는 이 싱글남에게 인스턴트 재료에 야채, 달걀 등..

 
  ico  1  | 2  | 3  | 4  | 5  | 6  i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