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옵션 들어가 임시파일 삭제
인터넷 서핑 도중 성인광고나 성인사이트를 무심코 클릭했다가 간신히 빠져 나온 경험을 가진 이들이 많을 것이다.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초기화면으로 지정해 둔 사이트는 온데 간데 없고, 나중에도 웹브라우저를 실행할 때마다 그 성인사이트가 계속 뜨는 것이다.
이럴 때는 웹브라우저의 상단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일반’ 탭에 들어가 ‘임시 인터넷파일’ 중에서 ‘쿠키 삭제’, ‘파일 삭제’ 실행해야 한다. 그 다음 ‘일반’ 탭 중 ‘홈페이지’ 창에 초기화면으로 정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적어주면 새로 입력한 데가 초기화면으로 뜨게 된다.
만약 그렇게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홈페이지’를 적는 창에서 문제의 사이트 주소를 지우지 말고 그 앞에 원하는 사이트의 주소와 물음표()를 붙여주면 된다. 연결을 원치 않는 사이트가 ‘ www.xyz.com’이고, 원하는 사이트가 ‘ www.hani.co.kr’이라면 ‘ www.hani.co.kr www.xyz.com’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는 것이다.
검색엔진에서 예전에 검색했던 단어가 뜻하지 않게 뜨는 경우도 있다. 화살표 키를 아래 위로 움직여 지우고자 하는 검색어를 확인하고 ‘Delete’ 키로 삭제하면 그 단어를 검색창에서 없앨 수 있다. 검색창에 기억돼 있는 모든 검색어를 지우고 싶다면 웹브라우저(익스플로러 6.0 기준)의 상단 메뉴 중 ‘도구→인터넷 옵션→내용→개인정보→자동완성’ 탭에 들어가 자동완성 기록 지우기의 모든 선택 사항에 체크를 선택하면 된다.
시도 때도 없이 뜨는 성인광고 팝업창도 골칫거리다. 마이폴더넷( www.myfolder.net), 보물섬( www.bomul.com), 심파일( http://simfile.chol.com) 등의 사이트 공개자료실에 가서 ‘popup’이란 키워드로 검색하면 원치 않는 팝업창을 없애주는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다. 다만,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모든 팝업창을 뜨지 않게 한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